안녕하십니까
최근 산부인과 영역은 대단히 세분되고 전문화되어 여성 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지만 특정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면 자칫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만 보는 우를 범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. 또한 경제 발전과 정치, 문화적 변화, 그리고 심각한 저출산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여러 문제는 의료계 전체에 큰 도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. 1990년에 창립된 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는 전인적 진료를 지향하며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..
2019년 말에 시작된 미증유의 감염병 사태는 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에도 큰 변화를 몰고 왔습니다. 그러나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가야 할 때이며 학술 활동은 계속되어야 합니다. 본 학회의 학술대회는 의료인에게 지식과 영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참여하는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널리 소통하여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는 마당이 될 것입니다.
또한, 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는 해외 유수 단체와의 교류를 강화하여 왔으며, 2025년에는 제21차 세계심신산부인과학회(International Society of Psychosomatic Obstetrics and Gynecology, ISPOG) 학술대회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되어 그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.
저희 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와 함께 따뜻하고 폭넓은 의료의 길로 나아가는데 함께 해 주시기를 기원합니다.
감사합니다.
대한심신산부인과학회 회장 이철민